학원홍보마케팅 A부터 Z까지

학원홍보마케팅 A부터 Z까지안녕하세요. 오늘의 마케팅은 학원의 마케팅, 즉 교육 학생 모집을 위한 광고에 관해서입니다.상업적 관점에서 보면 학원에서는 한 상품, 서비스를 팔겠다는 것과 크게 바뀌지 않습니다.그러나 지식을 전하는 바이므로 어느 상품을 파는 것보다 가치가 차별화된 마케팅이 더 필요합니다.오늘은 효과적인 마케팅을 통해서 학원 운영을 성공시키며 차별화를 하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 마케팅에 대해서 소개합니다.학원 브랜딩·마케팅마케팅도 곧 오프라인 매장이 있으므로 NAVER PLACE이외에서 얘기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잠재 고객은 예를 들면 일산에서 영어 학원을 조사하고 있다고 하자”일산 영어 학원”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합니다.스마트 플레이스 셀프 체크 리스트 1. 대표 키워드 검색 시 당숙이 노출됩니까?2. 경쟁사와 비교하면, 썸네일을 보고클릭하여 주시겠어요?3. 예약 및 토크 토크 상담 서비스와 함께 네이버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 중입니까?4. 잠재 고객이 보기 좋은 검토가 많아 최신화되고 있습니까?5. 학원에 대한 정보가 많이 있습니까?학원은 지식을 전달하는 곳이기 때문에 일반 상품과는 차이가 있습니다.예를 들어 사과를 파는 곳이 있다면 사과가 맛있게 보이도록 사진을 찍고 금액이 소비자가 판단할 때 적절한 금액이라고 생각되면 구매합니다.그러나 교육 사업은 조금 시점이 다릅니다.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고 경쟁 학원 분석과 성공한 레퍼런스 강사들의 신뢰도, 경쟁 업체와 차별성 등 여러 정황에 대한 전략적으로 마케팅을 해야 합니다.그래서 사과를 파는 곳이라면 굳이 사과에 대해서 이것 저것 블로그에서 밝힐 필요는 없지만 학원은 우리 학원을 소개하고 성공한 레퍼런스만 해도 하루 1포스팅도 부족합니다.그래서 많은 정보, 다양한 정보 할인 행사 등,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의 창이 필요합니다.학원 마케팅 바이럴학원의 마케팅은 바이럴 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예를 들어 수학 학원에 보내는 보호자가 “000학원에 두번째가 다니고 6개월 다닌 것에 오히려 수학 점수가 떨어지고 있습니다”ㅠㅠ”라는 글을 올리자 잠재적 고객은 적어도 수백명 수천명을 잃을 가능성이 있습니다.물론 학원이 문제 아니겠지만.오히려 그 보호자가 몇개월 후에 “두번째의 학원을 바꿨는데 아이가 바뀌었습니다!”지난번 다니던 학원은 아이가 수학을 더 싫어하게 되었는데, 새로 다닐 학원은 자체적으로 수학 문제도 만들게 하고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아이가 수학에 빠지게 되어 점수가 자연스럽게 오르네요!”라는 글을 올리면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함께 긍정적인 고객 수천명을 저의 잠재 고객으로 할 수 있습니다.학원의 마케팅·퍼포먼스위의 사진처럼 “분당 수학 학원”이라는 키워드 검색 시 아래 업체 이름이 노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내가 하는 사업(학원)으로 고객이 검색하는 대표 키워드의 서브 키 워드를 정리하고 노출되면 고객은 내가 찾고 있는 업자와 관련성이 높다고 판단되고 네이버 플레이 또는 홈페이지에 유입되고 전환될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브랜딩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이 끝났다면, 폭발적인 교육 학생 모집을 목적으로 한다면 공연 마케팅을 해야 합니다.타깃 고객, 잠재 고객을 설득하고 잠재적 매출을 창출할 필요가 있습니다.그리고 학원의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수강생의 관점에서 학원을 바라보고 잠재 고객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접근 방식이 중요합니다.오늘은 학원 마케팅의 흐름, 그리고 마케팅의 종류에 대해서 공부했습니다.밖에 불확실한 점이 있으시면 아래까지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브랜딩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이 끝났다면 폭발적인 교육생 모집을 목적으로 한다면 퍼포먼스 마케팅을 해야 합니다.대상 고객, 잠재 고객을 설득하여 잠재적인 매출을 창출해야 합니다.그리고 학원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수강생의 관점에서 학원을 바라보고 잠재 고객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접근 방식이 중요합니다.오늘은 학원 마케팅의 흐름, 그리고 마케팅의 종류에 대해 공부했습니다.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