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한강 노들섬 한강공원 가는법 및 주차 & 버스노선 정보

서울특별시의 중심을 가로질러 흐르는 한강에 있는 멋진 휴식처 노들섬 한강공원

시내버스를 타고 서울 한강 노들섬으로 가는 방법, 주차요금과 장소 등을 비롯해 서울버스 노선 정보를 확인한다.

한강대교에서 들어갈 수 있는 한강 위 작은 섬, 노들 공식 홈페이지에서 소개와 안내를 비롯해 축제와 이벤트 프로그램, 공지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심 속에서 잠시 자연스럽게 벗어나 휴식과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멋진 공간이 이곳 노들섬 한강공원에 마련되어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서울 노들섬이 있는 곳의 주소는 서울특별시 용산구 양녕로 445 (이촌동 302-146번지)이며, 서울 지하철 9호선 노들역 2번 출구에서 걸어서 12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하철을 타고 섬에 가려면 수도권 전철 1호선 용산역이나 4호선 신용산역에서 내려서 신용산역 버스정류장(한강대교 방향)에서 노들섬 방면으로 가는 시내버스를 타거나 9호선 노들역에서 내려 도보로 이동하면 됩니다.

한강 노들섬의 주차요금은 최초 30분은 1000원이며 초과 10분당 15000원, 1일 최대요금은 300원입니다. 위 지도에서 아래쪽이 용산방향(북쪽)이고 위쪽이 노량진방향(남쪽)인데 한강대교를 기준으로 서쪽에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이 있고 동쪽에 제4주차장이 있습니다. 제3주차장은 일반 차량은 주차할 수 없는 공간입니다.

노들 한강공원 내부 주차공간이 협소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방문하는 것을 권장하며, 주차장 진입로 및 주변 교통혼잡으로 도보 5분~10분 거리에 위치한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도 안내하고 있는 사항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선 및 지선 시내버스를 타고 노들섬 한강공원으로 가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버스를 타고 오는 각 방향에 따라 (노들역 방면) 노들섬 정류장이나 (한강대교 북단 방면) 노들섬 정류장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150,151,152,500,501,504,506,507,605,742,750A,750B,752,N15번 간선버스 그리고 6211번 지선버스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갈 수 있습니다. 서울버스정보시스템이나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서울버스 노선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날은 친구들과 함께 명동에서 출발하는 일정이어서 퇴계로2가.명동역 버스 정류장에서 507번 버스를 타고 가기로 했어요.

2022년 9월 26일 월요일 오후 4시 15분 명동역 5번 출구 부근 퇴계로 2가/명동역(남대문시장 회현역 방면) 버스정류장에 왔습니다.5분 후인 오후 4시 20분, 507번 버스를 탔습니다.25분이 지난 오후 4시 45분에 노들섬(노들역 방면) 정류장에서 내렸습니다.드디어 이렇게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처음으로 방문에 성공했습니다.섬 위를 지나는 한강대교를 중심으로 크게 동쪽과 서쪽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한강이 흐르는 강 주변 산책로, 그리고 한강대교 위를 건너는 연결교를 통해 오갈 수 있습니다.서울시 용산구와 동작구 사이에 있는 이 섬의 원래 이름은 중지도였으나 1995년 지명개선사업으로 노들섬으로 개명되었습니다. 이후 섬 개발 사업이 진행되면서 2019년 9월 본격적으로 문을 열고 공식적으로 사람들의 방문을 허용하기 시작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광 명소가 되었습니다.서울 여행을 하면서 서울에서 가볼 만한 곳이었고, 좋은 장소인 노들섬에 있는 각종 시설과 위치를 지도를 통해 확인하고 있는 중이었습니다.사람들이 가장 많이 가는 곳인 잔디마당 서쪽으로 한번 가보기로 했어요.이날 일정에 따라 시간관계상 동쪽에 있는 맹꽁이숲(노들생태숲)은 다음에 가보기로 했습니다.아이솔유라는 서울 브랜드 조형물에 가려면 버스 정류장에서 내린 후 서쪽 방향으로 쭉 걸어가면 되는데 한강 바로 옆에 있는 산책로를 따라 강 주변 풍경을 바라보며 산책을 잠시 하면서 이동하기로 했습니다.산책로가 있는 곳으로 가기 위해 계단이 있는 곳으로 걸어갔습니다.아래로 내려갈 수 있는 계단을 금방 찾을 수 있었어요.계단을 내려가자 이렇게 한강대교 아래로 흐르는 한강이 바로 보이기 시작했습니다.멀리 서쪽 방향으로 한강철교가 보였습니다.전에는 여기에서 유람선과 수상 관광 택시를 탈 수 있었지만, 지금은 운휴하고 있습니다.멀리 한강철교 위를 수도권 전철 1호선 전철이 지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이후 정말 오랜만에 한국 여행을 온 일본인 친구와 함께 서울에서 한강 나들이를 만끽하고 있었는데, 한국 건축물에 관심이 많은 친구가 용산 방면에 있는 아파트나 빌딩 등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고 있었습니다.거의 3년 만에 재회한 친구와 산책을 하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면서 이 섬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고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을 향해 계속 걸어갔습니다.그리고 나서 약 5분 걸은 후 공원 핫플레이스에 도착했습니다.이곳에는 서울시의 브랜드 I·SEOUL·YOU군과 나의 서울 조형물이 매우 크게 설치되어 있으며, 이 조형물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어 매우 유명한 장소로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원래 여의도에 있는 63빌딩과 한강철교, 그리고 철교 위를 건너는 전철이나 전철을 배경으로 사진을 촬영하는 것이 딱 좋은데, 이때는 오후 5시가 넘어서 태양이 계속 서쪽 하늘 너머로 이동했기 때문에 (뭐 물론 태양이 움직이는 것은 아니고 지구가 돌고 있기는 하지만 어쨌든) 이렇게 조금 방향을 바꿔서 사진을 찍기로 했습니다.친구가 자신의 휴대전화로 멋진 풍경을 촬영하고 있었어요. 1호선 전철이나 KTX 및 일반 열차가 다리 위를 지나는 순간에 맞춰 사진을 찍는 것이 하나의 촬영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덥지도 춥지도 않은 쾌적한 가을 날씨 속에 평일 오후 시간에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느긋하게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푸른 하늘의 흰 구름도 너무 예뻐서 아주 크고 자연친화적인 공원 같은 느낌이 드는 곳이었어요. 그리고 이곳 섬 끝에서 바라보는 한강의 모습이 꽤 일품이었습니다.사진도 찍고 산책도 하고 피크닉도 즐기고 휴식시간도 보낼 수 있는 외출처라고 생각했어요.친구와 함께 기차가 지나가는 타이밍에 맞춰 기념사진을 찍었어요. 삼각대에 설치해 놓은 핸드폰을 사용해서 타이머를 맞춰 사진을 찍다가 친구의 핸드폰 카메라를 바라보고 있었고, 내 핸드폰은 그 모습을 이렇게 같이 찍는 용도로 사용했습니다.용산역에서 노량진역으로 가는 1호선 전철 선로가 가장 가깝기 때문에 그 열차가 다리를 건널 때 사진을 찍는 것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용산에서 노량진 방면으로 출발하는 1호선 시간을 미리 확인한 후 시간을 계산하고 타이머를 맞춰 사진을 찍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즐겁고 즐거운 포토타임을 마친 후 버스 정류장이 있는 곳으로 돌아가기로 했습니다.현재 위치는 노들마당 서쪽이며 동쪽 생태숲 옆에는 헬기가 이착륙하는 헬기장이 있습니다.공기도 맑고 가을 날씨가 너무 좋아서 야외활동을 하기에 최적화되어 있는 시간이었습니다.I(아이) SEOUL(서울) U(유)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는 곳으로 가려면 여기 노들마당을 지나 서쪽 방향으로 조금 더 가시면 됩니다.버스정류장으로 이동중 Nodeul Island(노들아일랜드) 조형물을 배경으로 친구들과 사진을 찍었습니다.둘 다 이곳에 첫 방문이었는데 너무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2층으로 올라가서 노들역이 있는 남쪽 방향을 바라보고 있었어요.지난달 8월에 용산역에서 동인천 특급열차를 타고 한강철교를 건너던 중 이 섬의 모습을 본 후 언제 한번 시간을 내서 방문해보려고 했는데 마침 10년 지기 친구가 코로나 이후 오랜만에 서울에 온다고 해서 이렇게 함께 방문하게 되었습니다.이제 시내버스를 타기 위해 맞은편 버스정류장으로 이동하기로 했어요.한강대교 위에 설치된 연결교를 건너면서 다리 아래 한강대로를 내려다보았습니다. 이쪽은 노들역 및 노량진 방향의 모습입니다. 방금 버스에서 내린 버스 정류장이 바로 오른쪽에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어요.반대편 용산 방면의 모습도 내려다보았습니다.역사와 문화의 중심, 서울 용산!저 아래 보이는 버스 정류장을 향해 걸어가는 중이었어요.한강대교를 건너는 연결교가 설치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다목적홀 숲 6번 게이트 앞에 있는 노들섬(한강대교 북단 방면) 정류장에서 서울역 방면으로 가는 시내버스를 탔습니다.서울의 버스 노선을 따라 즐기는 특별한 서울특별시로의 여행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었습니다.친구들과 오랜만에 이야기도 많이 하고 맛있는 것도 먹고 사진도 많이 찍고 정말 유익하고 재미있는 시간을 함께 보냈습니다.친구들과 오랜만에 이야기도 많이 하고 맛있는 것도 먹고 사진도 많이 찍고 정말 유익하고 재미있는 시간을 함께 보냈습니다.서울특별시 교통정보센터 SEOUL TOPIS 홈페이지에서 서울시 교통정보를 비롯한 버스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화면 맨 왼쪽에 있는 [버스]를 클릭하여 검색하고자 하는 버스 노선 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버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평일과 주말 첫차와 막차 시간, 그리고 배차 간격을 비롯해 실시간 버스 위치와 버스 정류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스마트폰으로도 홈페이지에 들어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지만 모바일에서는 PC버전과는 약간 다르게 이런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역시 마찬가지로 노선 번호를 입력하여 버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서울버스정보시스템(BIS) 홈페이지에서도 서울버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첫 화면에서 [버스 도착 정보]를 누른 후 검색창에 버스 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버스의 운행 경로와 정류장 이름 등을 볼 수 있습니다.실시간으로 버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서울에서 시내버스를 이용할 때 매우 유용한 홈페이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스마트폰에서 접속하면 따로 모바일 버전의 화면은 없고 이렇게 컴퓨터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친구, 가족, 연인, 또는 나 혼자 행복한 시간을 만끽할 수 있는 당신과 나의 서울 한강 너덜섬 한강공원.노들섬, 한강공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https://nodeul.org/노들섬 노들섬 공식 홈페이지. 노들섬은 대중음악 중심의 공연장, 문화산업을 위한 업무공간과 상업공간 등 서울시민들에게 새로운 문화생활을 제안하는 복합문화시설입니다.nodeul.org후모리:톰프슨://브렉시트피부색.시올라 오버 모델/서울시 교통 정보 시스템-TOPIS.1km의사 소통 이미지 일반 지도 위성 지도를 로드 뷰 전광판 커뮤니케이션 정보 돌발 정보 CCTV정보 탈은이 나눔 차 더 보면 범례+-+-서울시 교통 정보 자료실 교통량 정보 속도 정보 서울시 차량 통행 속도 보고서 2021년 2020년 2018년 2016년 도로별 일자별 통행 속도-2022년 8월 7월 6월 5월 4월 3월 open API서울시의 다양한 교통 정보를 open API에서 제공합니다. 숏 컷>공공 교통 정보 버스 운행 노선 현황 공공 교통 O/D현황 교통 현황 날짜별 서울 시내. topis.seoul.go.kr계약 톰슨://브렉시트 스킨.시올라 오버./오버. /오버./오버. /오버./오버. /오버./오버. /오버./오버.버스 정보 조회| 서울시 교통 정보 시스템-TOPIS본문 내용 바로 가기 서울 특별시 로고 주요 메뉴 서울 뉴스 응답실 정보 공개 분야별 정보 서울시 교통 정보 열람 소식 광장 TOPIS소개 English돌발 및 통제 교통 통제 버스 정보 조회 경로 탐색 주차장 정보 조회 단속 카메라 정보 예측 경로 탐색 예측 지도 탈은이 정보 조회 나눔 카 정보 조회 주요 도로 소통 택시비대 정보 조회 지하철 신창 표시 버스 정보 입력 버스 정보 검색 결과 전체 버스(0)버스 0개 정류장 0건 운행 노선 현황 맵 콘텐츠 감고 1km위성 정보 통신판 정보 조회계약 톰슨:/아니에요. 그렇습니다.돈을 쓰는 사람/버스 정보 시스템(BIS)오늘 날씨 20℃ 오늘 날씨 내일의 온도 19℃ 오늘의 습도(%)75%내일의 습도(%)80%보통 대기 오염 버스 도착 정보 리얼 타임 버스 도착 정보를 알립니다. 지하철 정보, 지하철 도착 정보, 버스 환승 정보를 알립니다. 내 버스를 잘 이용하는 버스 노선을 등록·관리하는 것이 최단 경로의 공공 교통 기관과 자동차의 비교 검색에서 목적지의 최단 경로를 찾아냅니다. 사용자 가이드 USER GUIDE서비스 이용 안내 버스 정보 시스템 인터넷 ARS모바일 웹 bus.go.kr버스정보시스템(BIS) 오늘 날씨 20℃ 오늘 날씨 내일 온도 19℃ 오늘 습도(%) 75% 내일 습도(%) 80% 보통 대기오염 버스 도착 정보 실시간 버스 도착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지하철 정보, 지하철 도착 정보, 버스 환승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마이버스를 자주 이용하는 버스노선을 등록·관리하는 것이 최단경로 대중교통과 자동차 비교검색으로 목적지 최단경로를 찾아줍니다. 사용자 가이드 USER GUIDE 서비스 이용 안내 버스 정보 시스템 인터넷 ARS 모바일 웹 bus.go.kr버스정보시스템(BIS) 오늘 날씨 20℃ 오늘 날씨 내일 온도 19℃ 오늘 습도(%) 75% 내일 습도(%) 80% 보통 대기오염 버스 도착 정보 실시간 버스 도착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지하철 정보, 지하철 도착 정보, 버스 환승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마이버스를 자주 이용하는 버스노선을 등록·관리하는 것이 최단경로 대중교통과 자동차 비교검색으로 목적지 최단경로를 찾아줍니다. 사용자 가이드 USER GUIDE 서비스 이용 안내 버스 정보 시스템 인터넷 ARS 모바일 웹 bus.go.kr1호선 용산동인천특급정차역 노선도 및 용산역 급행 시간표 수도권 전철 1호선 용산동인천특급 및 급행정차역 노선도 용산역발 1호선 동인천 급행 및 특급시간… blog.naver.com1호선 용산동인천특급정차역 노선도 및 용산역 급행 시간표 수도권 전철 1호선 용산동인천특급 및 급행정차역 노선도 용산역발 1호선 동인천 급행 및 특급시간… blog.naver.com동두천 무지개숲스튜디오 가는 법 / 주차비 / 욕실 시간표 서울 근교 경기북부지역 볼거리 / 한국에 있는 일본마을테마파크 / 영화 및 드라마촬영세트… blog.naver.com동두천 무지개숲스튜디오 가는 법 / 주차비 / 욕실 시간표 서울 근교 경기북부지역 볼거리 / 한국에 있는 일본마을테마파크 / 영화 및 드라마촬영세트… blog.naver.com서울 남산골 한옥마을/남산국악당 전통무용 공연 관람 서울 볼거리, 남산골 한옥마을 위치와 가는 방법 서울 남산국악당에서 한국전통무용 공연 관람 <Se… blog.naver.com서울 남산골 한옥마을/남산국악당 전통무용 공연 관람 서울 볼거리, 남산골 한옥마을 위치와 가는 방법 서울 남산국악당에서 한국전통무용 공연 관람 <Se… blog.naver.com서울 화랑대역 경춘선 숲길 공원 풍경 후기, 서울의 볼거리, 옛 경춘선 철도가 산책로 바뀌면서 낭만을 소환해 아날로그 감성을 채웠다. 서울화랑 blog.naver.com서울 화랑대역 경춘선 숲길 공원 풍경 후기, 서울의 볼거리, 옛 경춘선 철도가 산책로 바뀌면서 낭만을 소환해 아날로그 감성을 채웠다. 서울화랑 blog.naver.com화랑대철도공원 경춘선 숲길 노원불빛정원/서울아이와 가볼만한 곳/서울에서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경춘선 숲길과 연결되어 있고 노원불빛정원이 조성되어…blog.naver.com화랑대철도공원 경춘선 숲길 노원불빛정원/서울아이와 가볼만한 곳/서울에서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경춘선 숲길과 연결되어 있고 노원불빛정원이 조성되어…blog.naver.com서울 구 화랑대역 화랑대 철도공원 히로시마 노면전차 서울 화랑대 철도공원(노원 달빛정원)에 전시되어 있는 히로시마 노면전차 서울 구 화랑대역 화랑대 철도공원… blog.naver.com서울 구 화랑대역 화랑대 철도공원 히로시마 노면전차 서울 화랑대 철도공원(노원 달빛정원)에 전시되어 있는 히로시마 노면전차 서울 구 화랑대역 화랑대 철도공원… blog.naver.com광명역 KTX 셔틀버스 8507번 승강장/사당역 탑승장소 및 시간표 광명역~사당역 간 운행하는 8507번 KTX 셔틀버스 탑승장소 및 시간표 광명역에서 사당역 가기… blog.naver.com광명역 KTX 셔틀버스 8507번 승강장/사당역 탑승장소 및 시간표 광명역~사당역 간 운행하는 8507번 KTX 셔틀버스 탑승장소 및 시간표 광명역에서 사당역 가기… blog.naver.com인천공항 코로나 검사센터 위치 / 출국 및 입국 PCR 검사 비용 예약 시간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과 2터미널 코로나 검사센터 위치 확인 인천공항 코로나 검사센터 입국… blog.naver.com인천공항 코로나 검사센터 위치 / 출국 및 입국 PCR 검사 비용 예약 시간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과 2터미널 코로나 검사센터 위치 확인 인천공항 코로나 검사센터 입국… blog.naver.com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노들섬 서울특별시 용산구 양녕로 445노들섬 서울특별시 용산구 양녕로 445노들섬 서울특별시 용산구 양녕로 445